최근 배달주문앱 요기요의 요기패스 회원 가격 변동이 자주 발생하고 있습니다.
초반 9,900원을 시작으로 4,900원으로 인하된지 얼마나 지났을까요~?
이제 2,900원으로 인하 되었습니다.
실제로 배달앱을 확인해봐도 메인화면에서 절찬 광고 중입니다. (24년 5월 11일 기준)
요기요 요기패스 요금인하 이유는?
배달주문 서비스 업체간의 경쟁이 치열해진 것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해당 업계의 양대산맥인 배달의 민족과 요기요의 구도에 강력한 경쟁후보가 생겼으니, 바로 쿠팡이죠.
2024년 쿠팡이츠가 와우회원 대상으로 배달비 무료 뿐만 아니라 신규회원 혜택 또한 파격적이었는데요.
저 또한 이런 개이득이 있나 싶어서 올초에 쿠팡이츠에서 주문을 2번 했습니다.
당시 KFC 주문을 이용했는데, 와우할인 + 배달비 할인 + 쿠폰할인까지 약 15,000원 가량을 할인 받고 주문했습니다.
주문 금액은 26,900원이었죠! 이런 혜택은 그동안 겪어본 적이 없었던 소비자분들이 많았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혜택 경험 이후 쿠팡이츠로 유입된 고객분들이 많았을거예요!
실제로 각종 취업사이트에 쿠팡이츠 직원채용 글이 정말 많이 눈에 띄는데요! 활발하게 서비스가 확장되며 성장 중인 것 같습니다.
요기패스 구독비 인하는 효과적이었을까?
결론부터 말하자면, 엄청난 효과가 있었습니다.
매일경제 뉴스도 잠깐 살펴봤지만, 구독비가 인하된 후 가입자 수는 출시일 대비 2배 가량 증가했다고 합니다.
뿐만 아닙니다. 평균 주문 수도 원래보다 3배나 늘어났다고 하네요.
더군다나 요기패스X의 좋은점은 배달료를 가게 사장님이 아닌 요기요에서 부담하기 때문에 가게 사장님 입장에서도 부담이 덜어져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쿠폰 + 배달비 0원으로 혜택이 풍성해진 요기요
배달비 무료 뿐만 아니라 일정 금액 이상 주문시 쿠폰이 제공되는 업체도 꽤 많이 눈에 띕니다.
이 때 고객의 입장에서는 편하게 집에서 먹으면서 할인까지 받으니 더욱 선호할 수 밖에 없습니다.
일부 음식점은 4,000원~5,000원까지 할인해주기도 하죠!
공지된 프로모션 기간은?
앱 메인화면에서는 '이제는 평생 2,900원'이라는 문구가 있어서 헷갈릴 법도 한데요!
자세히 읽어보면, 6월 30일까지가 프로모션 기간입니다.
해당 기간 이후에 프로모션 기간이 종료될 것인지 계속 유지될 것인지는 지켜봐야 알겠죠?
아마 당분간은 업체간의 경쟁이 심화될 예정이라 소비자에게 혜택이 더 커지는 방향으로 유지될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요기패스X 뿐만 아니라 제휴카드 서비스도 있으니, 니즈에 맞는 고객분들은 한 번 살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최근 화재인 요기요의 요기패스X 구독료에 관한 소식을 전해드렸습니다.
아직 배달의 민족은 배달비 할인과 같은 프로모션은 진행하지 않고 있는 상황이지만, 앱을 자세히 살펴보니 활동 영역이 갈수록 광범위해지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전국의 별미를 주문할 수 있는 온라인 장터 뿐만 아니라 '사장님 장사 고민, 디지털로 해결해드려요!'와 같은 코너 등으로 서비스가 다채로워지고 있네요!
이제 배달어플은 쿠팡이츠, 배달의 민족, 요기요 3大산맥의 경쟁이 될 것 같습니다.
덕분에 소비자들은 이득이네요! ㅎㅎ